홈 > 문화행사 > 북스타트 

스타트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라는 취지로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입니다. 북스타트는 생후 6개월에서 18개월 사이의 영아들에게 무상으로 그림책 꾸러미를 선물해 주어 아이들이 책과 함께 놀고 이야기를 들으며 자랄 수 있게 하는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입니다. 북스타트는 아가와 부모가 그림책을 놓고 깔깔 웃고 춤추고 노래하고 함께 이야기하는 행복과 즐거움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림책을 매개로 아마도 부모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대화를 통해서만 길러지는 소중한 인간적 능력들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북스타트의 역할입니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

순천시와 북스타트코리아의 지원으로 순천에서 태어나는 모든 아가들에게 북스타트 꾸러미를 선물합니다.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 이미지
모집대상 : 주민등록상 순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0~18개월 영아 (신청일 기준)
수령방법 : 희망하는 도서관 어린이실 방문
배부장소 :
1. 순천시거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해룡 (신대,상삼 포함), 삼산동, 덕연동, 왕조 1·2동 제외
2. 순천시립도서관 (삼산, 그림책, 연향, 기적, 조례호수, 신대, 풍덕글마루, 해룡농어촌)
시간 :
1. 읍면동행정복지센터 : 월~금 / 9~18시 (점심시간 12~1시 제외)
2. 각 도서관 : 월~일 / 9~6시 (주말 해룡농어촌, 풍덕글마루 제외, 공휴일 및 휴관일 제외)
준비물 :
1. 주민등록증등본(주소지가 순천시로 되어 있는 아이 이름 확인)
2. 보호자 신분증 (확인용)
※ 북스타트 꾸러미는 아이의 생에 단 한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재 수령 불가)

매주 화요일은 “북스타트 데이”

※ 올해 북스타트데이는 하반기에 실시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전 홈페이지에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아기와 부모가 책을 매개로 놀이하고 교감하며 사랑을 나누는 방법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입니다.

북스타트 데이 이미지
대상 : 주민등록상 순천시에 거주 하고 있는 6~18개월 영아
기간 : 3~6월 / 9~12월 (2022년은 9월부터 실시합니다)
시간 :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 11시 20분
장소 : 삼산, 기적, 조례호수, 신대도서관 어린이실
꾸러미 구성 : 가방, 그림책 2권, 안내책자, 도서관 홍보물
운영내용 : 꾸러미 전달, 북스타트 및 도서관 안내, 엄마책․아가책 읽어주기, 책놀이

북스타트 플러스

북스타트 2단계 프로그램으로 책읽기를 계속하게 하고 사회적 공동육아를 실천하고자 하는 문화운동입니다.

대상 : 19~36개월 아가와 부모(도서관별 8팀, 선착순 접수)
기간 : 5~6월, 10~11월(각 8강)
장소 : 삼산, 기적, 조례호수, 신대도서관
내용 : 엄마랑 아가랑 함께하는 주제별 책놀이
※ 접수 후 수료자에 한해 그림책 2권이 든 북플러스 꾸러미를 드립니다.